[File 클래스]
File(String directoryPath)
File(String directoryPath, String filename)
Fiel(File dirObj, String filename)
메소드
boolean() :: 읽기가능 true
boolean canWrite() :: 파일 쓰기 가능하면 true
boolean delete() :: 파일 삭제후 true반환. 삭제안되면 false.
boolean equals(Object obj) :: 현재의 객체와 obj로 지정된 객체가 같은 파일을 가지면 true
boolean exists() :: 파일 존재하면 true
String getAbsolutePath() :: 파일에 대한 절대 경로 반환
String getCanonicalPath() :: 파일에 대한 정규 경로 반환
String getParent() :: 부모 디렉토리 이름 반환
String getName() :: 파일 이름 반환
String getPath() :: 파일의 경로 반환
boolean isAbsolute() :: 경로가 절대경로이면 true
boolean isDirectory() :: 디렉토리이면 true
boolean isFile() :: 현재의 객체가 파일이면 true
long lastModified() ::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반환
long length() :: 파일의 바이트 수 반환
String[] list() :: 지정된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과 디렉토리를 문자열 배열로 반환
boolean mkdir() :: 디렉토리 생성. 생성되면 true
boolean mkdirs() :: 디렉토리 생성. 경로로지정된 디렉토리 미존재시 생성후 디렉토리생성
boolean renameTo(File newName) :: 파일이나 디렉토리의 이름을 변경 true
[Writer 클래스]
void close()
void flush() :: 출력 버퍼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출력 장치로 전송
void write(int c) :: c의 하위 16비트를 스트림으로 출력
void write(char buffer[]) :: buffer 배열에 있는 문자들을 스트림으로 출력
void write(char buffer[], int index, int size) :: buffer 배열의 index위치부터 size크기만큼의 문자들을 스트림으로 출력
void write(String s) :: 문자열 s르 스트림으로 출력
void write(String s, int index, int size) :: 문자열의 index위치부터 size만큼 문자 스트림으로출력
[Reader 클래스]
void close()
int read() :: 다음 문자를 읽어 반환
int read(char buffer[]) :: 입력스트림으로부터 buffer 배열 크기만큼의 문자를 읽어 buffer에 저장
int read(char buffer[], int offset, int numChars) :: 입력스트림으로부터 numChars에 지정한 만큼의 문자를 읽어 buffer의 offset위치에 저장하고 읽은문자수 반환
void mark(int numChars) :: 입력 스트림의 현재 위치에 mark 한다.
boolean markSuppported() :: 현재의 입력 스트림이 mark()와 reset()을 지원하면 true 반환
boolean ready() :: 다음 read() 문을 수행 할수 있으면 true
void reset() :: 입력 스트림의 입력 시작 부분을 현재의 위치에 가장가까운 이전의 mark위치로설정
int skip(long numChars) :: numChars로 지정된 문자 수만큼을 스킵하고 스킵된 문자수 반환
[OutputStreamWriter 클래스] Write클래스의 하위클래스. 문자 스트림을 입력받아 바이트 스트림생성
[InputStreamReader 클래스] Reader클래스의 하위클래스. 바이트 스트림을 문자 스트림으로 변환
[FileWirte 클래스]OutpStreamWriter의 하위클래스. 파일에 문자 출력
[FileReader 클래스] InputStreamReader클래스의 하위클래스. 파일로부터 문자입력받기위해사용
[BufferWriter 클래스] 문자스트림의 입출력시 버퍼 사용
[BufferReader 클래스]
[PrintWriter 클래스] 기본자료형이나 객체에 해당되는 문자열 출력
[OutputStream 클래스]
void close()
void flush() :: 버퍼에 남아있는 출력 스트림을 모두 출력
void write(int i) :: 정수 i의 하위 8비트 출력
void write(byte buffer[]) :: buffer의 내용 출력
void write(byte buffer[] , int index, int size) :: buffer의 index 위치부터 size만큼의 바이트 출력
[InputStream 클래스]
int available() :: 현재 일기 가능한 바이트의 수 반환
void close()
int read() :: 입력스트림으로부터 한바이트를 읽어 int값으로 반환
int read(byte buffer[]) :: buffer[] 크기만큼 읽어 buffer배열에 저장하고 읽은 바이트수 반환
int read(byte buffer[], int offset, int numBytes) :: 입력스트림으로부터 numBytes만큼을 읽어 buffer[]의 offset위치에 저장하고 읽은수 반환
int skip(long numBytes) :: numBytes로 지정된 바이트를 스킵하고 스킵된 바이트수 반환
void mark(int numBytes) :: 입력 스트립의 현재 위치에 mark한다.
boolean markSupported() :: 현재 입력스트림이 mark()와 reset() 을 지원하면 true
void reset() :: 입력 스트림의 입력 시작부분을 현재의 위치에서 가장가까운 이전의 mark위치로설정
[DataOutputStream 클래스]
void write(int i) :: i를 스트림으로 출력
void write(byte buffer[]) :: buffer를 스트림으로 출력
void write(byte buffer[], int index, int size) :: buffer의 index ~ size만큼 바이트를 스트림으로출력
void writeBoolean(boolean b) :: b를 스트림으로 출력
void wirteByte(int i) :: i의 하위 8비트를 스트림으로 출력